본문 바로가기

Ecumenical News

WCC 개최 기념 학술대회 - 한일장신대학교

WCC 10차 총회가 15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개최를 기념해서 많은 프로그램들이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소식도 이와 관련된 소식입니다.


한일장신대학교에서는 매년 가을에 정기적인 학술대회를 열어 왔습니다. 이번 가을 학술대회에서는 세계교회협의회(이하 WCC) 개최기념 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이틀에 걸쳐(5월 27일, 30일) 열릴 예정입니다. 각 날짜마다 초청된 강사와 발제 주제다 다르니 한번 확인해 보시고 참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용복 박사


첫째날

일시: 2013년 5월 27일 오후 1시 30분

장소: 한일장신대학교 진리관 2302호

발제 내용

생명평화시대의 WCC와 한국교회: 과제와 전망 - 김용복 박사(한일장신대 초대 총장)

한국사회의 발전과 WCC의 역할 - 백종국 교수(경상대 정치학)

토론 - 김기원 교수(서울장신대 사회복지학), 김은수 교수(전주대 선교학)


둘째날

일시: 2013년 5월 27일 오전 9시 30분

장소: 한일장신대학교 진리관 2317호

발제 내용

WCC가 한국교회 목회현장에 미친 영향 - 구춘서 교수(한일장신대 조직신학)

토론 - 김태훈 교수(한일장신대 구약학)

WCC와 한국장로교회의 일치운동 - 이승갑 교수(한일장신대 역사신학)

토론 - 김용대 교수(예수대 선교학)


이남섭 종협연구원장은 "이 자리에서 WCC가 한국교회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한 부분을 평가하고 신학적 과제를 다룰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솔직히 에큐메니칼 신학에 대한 이해나 세계교회 흐름에 동참을 제대로 못하고 있는 한국교회와 신학생들에게는 이번 학술대회가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참석을 하고 싶으나 저는 육아의 문제로 조금 힘들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시간과 기타 여건이 허락 되시는 분들은 한번 참석해 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한일장신대 기획처로 문의해 주시고 아래 참고한 기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두에게 평화


참조

세계교회협의회 개최기념 학술대회 개최 - 한일장신대학교 기획처

한일장신대, 세계교회협의회 부산 총회 기념 학술대회 개최 - 전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