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TI(Korean Ecumenical Theological Institute) 참가자 모집

2013.06.03 09:30

WCC 총회 기간 중에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 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에큐메니칼 신학 교육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매 총회 때 마다 WCC는 세계 에큐메니칼 신학원(Global Ecumenical Theological Institute, GETI)를 운영했습니다. 그래서 전세계 회원 교회로부터 참가자를 신청 받아 선발하여 대회 기간 중 에큐메니칼 신학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GETI에 참석을 하게 되면 전 세계에서 선발 된 신학교수님들과 수업, 총회 개최 국가 탐방, 지역교회 탐방, 홈 스테이, WCC 회의장 방문 등 여러 특권(?)을 누리며 신학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0명으로 제한된 인원 선발과 수업에 관련 된 모든 것들이 영어로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참가 선발에 떨어지거나 신학적 소양은 있으나 언어의 문제로 참가를 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WCC, WCC 제9차 총회 중에 열린 ‘신학카페’, 포르토 알레그레


이번 WCC 10차 부산총회는 이러저러한 이유로 GETI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총회 기간 중 한국에큐메니칼 신학원(Korean Ecumenical Theological Institute, KETI)를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KETI의 진행 방식은 GETI와 거의 비슷하며 다른점이 있다면 수업에 관련된 모든 것들이 한국어로 진행이 됩니다. :-) 또한 총회 기간 중 GETI 학생들과 교류를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 되어 있습니다.


기간은 2013년 10월 30일 ~ 11월 8일까지 이며 주말은 제외 됩니다. 모집 인원은 160명이며 등록비는 20만원입니다. 신청자격요건은 신대원에 재학중인 학생, 신학대학교 학부생과 일반대학교 기독교 학부생(이화여대 기독교학부, 숭실대학교 기독교학과 등)인 경우 에큐메니칼 신학운동과 관련된 경력이 있는 학생은 누구나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신청은 6월 22일(원래는 6월 10일까지 였으나 연장 됐습니다.)까지 온라인을 통해서 이루어 집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파일과 WCC 한국준비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온라인 신청


관련글

하율이 아빠 Ecumenical News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