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umenical News

세계선교협의회(CWM) Face To Face 프로그램 참가 지원자 모집

예장(통합) 홈페이지에 CWM에서 주최하는 Face To Face 프로그램 참가 지원자를 모집한다는 공고가 났습니다.
원래는 CWM 홈페이지에 내용을 옮겨 올려고 했는데 총회에서 번역을 다 해줘서 힘들이지 않고 포스팅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
 

세계선교협의회 Face to Face 프로그램 참가 지원자 모집

 

©CWM
 

1. 제목: 2013년 Face to Face 프로그램
 

2. 목표: Face to Face는 참가자들에게 세계 인구의 대다수에게는 삶의 충족이 이루어지지 않는 현실과 관련된 도전 과제를 제공합니다. 참가자들은 상황에 노출되어 문화, 사회, 신학적, 상황적 현실에 관여하여 주변 세계로부터 동기를 부여받아 해결책을 고민하게 될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모든 참가자들에게 사회적, 신학적인 변화를 가져올 뿐 아니라 도전을 줄 것입니다.
 

3. 프로그램: 세계 각국의 참가자들은 총 7 - 8주에 걸쳐 진행되는 세 가지 프로그램 중 하나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참가자들은 상황에 맞닥뜨려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고 듣게 될 것이며, 다양한 신학, 역사, 사회, 사회 현실과 개인적인 이야기를 접하게 될 것입니다. 아울러 Face to Face 여정에 관한 현실적인 고찰 및 글쓰기가 요구될 것입니다.
 

가. 피지
일시: 2013년 7월 8일(월) - 8월 23일(금)
장소: 피지 수바 퍼시픽 신학
내용 및 주제: 태평양 문화, 역사, 선교의 영향, 특정 상황의 신학적 주제들을 다룰 예정, 예를 들어 토지, 여성, 인종, 환경, 상황 등. 현장 실습을 하는 특정 세션이 있으며, 피지 내의 섬 지역에서 현장 실습 예정.
 

나. 인도 일시: 2013년 9월 21일(토) - 11월 17일(주일)
장소: 인도 콜카타 비숍 대학과 아이자울 신학교
내용 및 주제: 인도 소개 - 역사 문화, 인도 신학의 테마 - 달릿 신학, 종교 다원주의, 여성 문제들, 인도 상황에서의 선교란 무엇인가? 인도 상화에서 문화적으로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인도의 관점으로 발표된 성경 연구자료 등, 인도 선교 상황에 노출될 예정
 

다. 잠비아
일시: 10월 14일(월) - 12월 1일(금)
장소: 잠비아 키트웨 연합신학교
내용 및 주제: HIV/AIDS 전염병, 아프리카 독립 교회, 빈곤 퇴치 등 아프리카 선교에 현대적인 문제, 문화 소개, 도시와 농촌에 위치한 잠비아 교회에서 현장 실습 예정
 

4. 참가 요건 및 주의사항:
가. 프로그램의 전체 기간 동안 온전히 참여해야 하며, 초청 대학 캠퍼스의 일상생활을 공유하게 됩니다.

나. 정해진 기한 내에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한 CWM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소속 대학의 총장 또는 교단의 사무총장으로부터 승인되어야 합니다.

다. CWM에서 제공하는 용돈 외에 필요한 경비는 개인이 준비해야 합니다.

라. 프로그램의 전체 기간 동안 초청 대학 직원의 지시에 따라야하며 초청 대학에서 준비한 활동에 완전히 참여해야 합니다.

마. 여권을 준비해야 하고, 피지, 인도, 잠비아 비자 뿐 아니라 여행에 필요한 비자를 (여행 전 최소 2개월 전까지) 준비해야 합니다.

바. 다른 참가자들 및 초청 대학 공동체와 조국의 문화와 교회 생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야 합니다. 타 문화권에서 온 학생들과 함께 지내고 일하는 것과 예배, 식사 등 커뮤니티 활동에 있어 공동의 책임에 참여하여 조화로운 그룹을 이루려는 의지가 있어야 합니다.

사. 처방을 필요로 하는 자신 일상적인 의료비와 및 치과 진료비는 개인이 지불해야 합니다. 행사 기간 중 보험은 CWM에 의해 제공되고 심각한 응급 상황에는 CWM에 즉시 연락해야 합니다. 영수증과 의사의 소견서가 있어야 합니다.
 

5. 참가 요건 및 주의사항: CWM에서 참가자들의 항공료, 숙식비, 학비 지원
 

6. 지원 및 선발 과정: 위 3개의 훈련 과정 중 한 과정을 선택하여 마감 기한까지 지원 서류를 접수하면, 총회에서 추천서와 함께 지원서를 보내어 CWM에서 최종 참가자를 선정
 

7. 지원서류: 지원서(영문)와 국문 이력서, 자기소개서, 재학증명서 


8. 참가신청: 첨부된 지원서를 작성하여 5월 8일(수)까지 총회 기획국으로 이메일(plan@pck.or.kr) 접수

 

9. 문의: 총회 기획국 해외 에큐메니칼 담당 이윤정(02-745-4640, 내선:9222)
 

10.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프로그램 개요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예장 통합 소속의 신학생이 아니거나 예장 통합 소속이지만 직접 CWE에 지원을 원하실 경우(하지만 이 경우 총회를 통하지 않고 지원을 해도 CWM 측에서 지원을 받아 줄지는 모르겠습니다.) 2013년 5월 15일까지 아래의 주소로 직접 지원서를 작성 하셔서 메일을 보내시면 됩니다.
  • Email: empowerment@cwmission.org

 

image
© CW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