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umenical News

WCC 10차 총회 자원봉사자 모집

WCC 10차 총회 한국준비위원회에서 이번 기간 동안 봉사를 하실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접수는 5월 14일부터 한국준비위원회 홈페이지 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한 결격 사유(이단, 사이비단체)가 없고 영어 외에 다른 언어(독어, 불어, 스페인어, 러시아, 기타)능숙하고 국제대회 봉사 경력이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자격요건을 갖추고 있지 않아도 충분히 지원 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WCC 본부에서 직접 선발하는 스튜어드 지원을 하셨다가 아쉽게 탈락하신 분들에게는 또 한번의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자원봉사자는 WCC 본부에서 모집하는 스튜어드와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미 10차 총회 스튜어드 모집은 지난 겨울에 마감이 됐고, 신청자격도 자원봉사와 비슷하지만 18~30세까지의 나이 제한을 두었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자원봉사자들보다는 조금 더 힘든 일(?)을 할 것으로 예상 합니다. 어찌되나 WCC의 성공 여부는 이렇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섬기는 분들에게 달려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나머지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모집요강과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준비위원회에서는 이번 WCC 총회기간 동안 봉사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신청접수는 5월 14일부터 한국준비위원회 홈페이지의 자원봉사 신청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자원봉사 접수기간 및 방법
접수기간 : 2013. 5. 13(월) - 6. 7(금)
신청방법 및 접수 : 한국준비위원회(www.wcc2013.kr) 공식 홈페이지
연락처 : 070-4423-3667, 070-4423-3669, 070-4423-3673
(WCC 제10차 부산총회 한국준비위원회 자원봉사자 지원센터)


신청자격 : 대한민국 국민과 해외동포
※ 해외동포인 경우 한국어로 의사소통 가능한 자
※ 특히 이단 및 사이비단체는 제외함.


제출서류
자원봉사 참가신청서(소정양식)
담임목사 추천서 (소정양식) : 1차 합격자 발표 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1차 자원봉사자 집합교육 시에 제출해야 함.
※ 담임목사 추천서는 담임목사가 직접 친필로 작성해야 함.


선발방법 및 기준
선발방법 : 1차 서류전형, 2차 자원봉사자 심리검사(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실시)
선발기준

  • 총회기간 12일간 전부 근무할 수 있고,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한 사람을 우대함. 
  • 영어회화 능통한 자를 우선 선발
  • 국제행사 관련 자원봉사 경험의 유무
  • 희망업무, 신청자의 경험 및 능력의 적정성


봉사기간 및 시간 : 2013. 10. 28(월) ~ 11. 8(금) 12일간
※ 행사기간 전일, 종일 근무 원칙으로 함.
※ 분야별 근무일자 및 근무시간 다르며, 사정에 따라 변동가능 됨.


자원봉사자 모집요강 안내 파일: 여기를 클릭

자원봉사 신청하기: 여기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