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umenical News

WCC 들여다 보기



예장통합측에서 발행을 하는 기독공보에 WCC에 대한 정리를 한 "WCC 들여다 보기"가 마련 되었습니다. 기독공보의 장창일 기자가 WCC에 관련 된 기사 및 에큐메니칼에 관한 기사를 열심히 전달 하였는데 그 중에 핵심적인 18개의 기사들을 모아서 정리를 하였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이단인 국민의 소리의 허구를 밝히는 두 편의 기사와 박성원, 이형기 교수가 집필한 "바로 알자 WCC"와 WCC의 총회의 프로그램등을 설명한 기사를 묶어 놓았습니다.


얼마전 친구 전도사를 만났는데 교인들이 예장합동측 교회가 무차별로 WCC가 이단이라고 하는 말에 혼란 스러워 하고 있다는데 그러한 오해를 풀기 위해서 기독공보의 "WCC 들여다 보기"가 큰 도움일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에 분홍색 화살표가 기리키는 곳이 "WCC 들여다 보기"입니다. 그리고 하늘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오이쿠메네"는 그동안 기독공보에서 전달한 에큐메니칼 뉴스에 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족을 붙히자면 한국교회 구성원 모두가 나의 신앙 만이 옳고 다른 교단과 교파의 신앙이 틀렸다는 생각을 버렸으면 합니다. 기독교의 역사 2000년 세월 동안 기독교는 여러가지 모습을 발전을 해왔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기를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를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