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umenical News

WCC 총회를 위한 어플 출시

WCC 10차 총회가 이제 4일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지금 한국으로 세계교회의 축제의 장에 참여하기 위해서 수많은 사람들이 속속들이 오고 있습니다. 저도 KETI 참가를 위해서 화요일에 김해로 출발할 예정입니다. 비록 기자는 아니지만 WCC 총회의 생생한 모습을 실시간으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설하고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WCC에서 이번 총회를 맞이하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을 출시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디지털에 관련 된 내용을 전하게 될 줄을 꿈에도 몰랐습니다. :-)


어플의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면 총회 그날 그날의 기사, 사진, 비디오등을 볼 수 있고, 그 외 찬양집, 성경공부, WCC 총회에 대한 정보, 스케줄, 문서, 총회가 열리는 벡스코를 찾을 수 있는 지도등을 제공합니다. 단 단점은 모든 내용이 영어로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아래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번: 좌측으로 넘기면 사진, 문서, 찬양집, 성경공부, 소셜미디어, 신문, 노트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2번: KHC(WCC 10차 총회 한국준비위원회 홈페이지), C Channel, CBS 등이 링크되어 있습니다.

3번: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모아 놓았습니다. 모두 1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붉은 박스를 클릭하시면 WCC 10차 총회 프로그램 책자를 보실 수 있습니다.


총회 전체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CC 총회를 준비하면서 나온 주요 문서들을 모아놓았습니다.


My Location을 클릭하면 자신의 위치가 표시되는데 그 자리에서 벡스코로 가는 길을 안내해주지는 않습니다. 지도를 개인이 보고 열심히 찾아 가야하는데 차라리 Daum, Naver에서 제공해 주는 지도앱을 사용하는 게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완성도와 편리성을 떠나서 총회를 성공적으로 치루기 위한 준비위의 노력이 엿보이는 어플인 것 같습니다. 이번 총회를 통해서 한국교회가 한층 더 성장하며 세계교회의 일원으로 확실한 자리매김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분명 하나님께서 계획하신대로 이끄시리라 믿습니다.


각각의 어플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 가시거나 앱스토어, 플레이 스토어에서 'WCC'를 검색하시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